캠핑의 계절, 포근했던 하룻밤과 청주와 가까워 더욱 좋았던 힐링 스팟 ; 천안무지개카라반캠핑장
포스팅을 쓰고 있는 지금 11월 15일은 캠핑을 갔던 날보다 배는 추워져 이미 겨울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쌀쌀한 날씨입니다. 한 겨울에 눈이 쌓이면 다시 방문하기로 사장님과 약속했었는데, 점점 그 날이 가까워지고 있어요. 올 해는 다시 숏 패딩이 유행이라고 하죠? 벌써 패딩을 입어야 할 날씨라니! 모두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요.
저는 직업상 주말에 놀러 가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 날도 선발대팀은 먼저 출발하여 도착해 있는 상태로 저는 본식 스냅 촬영이 끝나자마자 저녁에 합류하여 즐기기로 했습니다. 블로그에 사용할 사진 좀 찍어놔 달라고 말과 함께요. 그렇게 저녁에 도착한 천안 무지개 카라반 캠핑장은 낮에 촬영한 사진처럼 안암 저수지를 끼고 산 언덕에 큐브형 펜션(캠핑장)과 그 위로 카라반 캠핑장으로 도로를 경계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여름 시즌에는 천안 빠지가 되는 안암 저수지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도 있었고, 그 외에도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있어서 좋겠구나 싶었습니다.
이 날 제가 묵었던 초록 카라반입니다. 사실 카라반 캠핑장 전경도 촬영하고 싶었는데, 해가 다 지고 밤이 되어서야 도착한 저는 그렇게 깜빡 잊어버렸어요... 그래서 부족한 사진은 동행한 지인들의 사진의 도움을 받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찍을 거 많이 좀 찍어놓지...!)
카라반 전경과 내부 상태의 자세한 사진은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아래 블로그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국내여행]캠핑계절이 찾아온 가을엔 청주 근교에 위치한 천안 무지개캠핑장
가을은 캠핑의 계절인만큼 청주 근교에 위치한 천안 무지개캠핑장에 지난주 주말에 다녀온 따끈따끈한 리뷰를 시작해볼게요! 3년전에 이곳이 신규오픈했을때 다녀온 이후로 2번째 방문이였어요. 캠핑장 건너편에..
2genie.tistory.com
저희는 총 다섯 명이서 캠핑을 왔고, 카라반 캠핑의 경우에는 일반 카라반과 스파 카라반 모두 하나의 카라반 당 최대 네 명의 인원 제약으로 스파 카라반과 일반 카라반을 하나씩 예약을 했습니다. 먼저 스파 카라반은 무지개 캠핑장에서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캠핑 카라반으로 모든 시설이 굉장히 깨끗했습니다. 내부도 굉장히 넓었는데 그 공간은 침대와 바닥을 포함한 테이블 선반을 침대로 변형시켰을 경우 성인 남성 네 명이 모두 누워 잘 수 있는 정도의 공간이었습니다.
일반 카라반의 내부는 카라반이 오래되었지만 깨끗하게 잘 관리된 모습이었습니다. 난방도 굉장히 잘 되었고, 샤워 시설 또한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최대 성인 두 명까지가 딱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천안 무지개 캠핑장은 가격이 착하다고 해서 딱 그 값어치만 하는 캠핑장이 아닌,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캠핑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어쩌면 요즘 유행하는 글램핑장과 비교했을 때는 초라해 보일 수 있지만, 잘 관리되어있는 카라반 내부와 시설은 너무 만족스러웠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사장님께서는 제가 캠핑장에 머무는 동안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사진 속 밤도 그 일부였고요.
질투 나게 저 없이도 잘 놀고 있던 네 명입니다.
허겁지겁 도착해서 마주한 고기. 하... 너무 맛있겠죠... 촬영하고 오느라 한 끼도 못 먹고 왔는데 눈 앞에 이렇게 펼쳐져있으니까 홀린 듯 정신없이 입에 고기를 넣었습니다.
소시지도 귀엽게 구워주고, 중간중간 그릴 옆 테두리에 마포갈매기식 계란을 해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계란찜이 신의 한 수였어요. (또 먹고 싶다...)
라면과 함께 시작된 2차전입니다. 저와 동행한 형은 특수부위를 굉장히 좋아해서 특수부위 위주로 고기를 준비했는데, 역시 특수부위는 배신을 하지 않아요.
고기에 빠질 수 없는 냉면입니다. 농심 둥지 냉면이었는데 진짜 냉면 맛이 나서 괜찮았어요. 먹었던 고기의 느끼함이 없어지지는 않고 주는 정도의 맛입니다.
냉면을 마지막으로 정리가 되어갈 때 즈음. 사장님께서 불멍을 위한 세팅을 해주셨는데, 사장님께서 직접 제작한 화로대와 참나무를 태우는 모닥불이 너무 좋았습니다.
먹다 남은 감자와 고구마는 포일에 싸서 군고구마와 군감자로의 재탄생을 준비해주고, 기다리는 동안 고구마와 감자 슬라이스와 귤을 익혀 먹었어요. 익숙하지만 색 다른 맛!
무지개 캠핑장 사장님과 불멍을 때리면서 캠핑 얘기도 듣고 정말 재미있는 두 시간이었습니다. 한 겨울에도 색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해서 눈이 쌓이는 겨울이 오면 다시 방문할 계획이에요. 사장님께서 맥주캔을 갈라 태우던 참나무를 넣어 만들어 주신 깡통 엉뜨도 인상적이었어요. 겨울에 꼭 제대로 즐겨보는 걸로! :)
캠핑 20년 경력 사장님의 101가지 캠핑을 즐기는 방법 중 6가지를 경험시켜준 사장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천안 '무지개 캠핑장'
충남 천안시 동남구 문암로 224 / (지번) 안서동 44-10
041-571-4148
http://www.forestcamping.net/index.html
'블로그 > 캠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의 계절, 포근했던 하룻밤과 청주와 가까워 더욱 좋았던 힐링 스팟 ; 천안무지개카라반캠핑장 (2) | 2019.11.15 |
---|
좋은 글, 장소 감사합니다. 함께 소통해요~ 구독하고 갑니다^^